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 톱 스타일리스트 24시

    톱 스타일리스트 24시

    스타일리스트 김지혜의 하루는 24시간으로도 부족하다. 내로라하는 유명 여배우들의 ..

  • 배우의 길을 걷는 모델들, 드라마 VS 데일리 뷰티

    배우의 길을 걷는 모델들, 드라마 VS 데일리 뷰티

    본업이 모델! 매력만점 3인방의 드라마VS데일리 뷰티 룩을 탈탈 털어봤다.

  • 머스트해브 라이더 재킷!

    머스트해브 라이더 재킷!

    평범한 옷도 라이더 재킷 하나면 패셔너블하게 변한다.

  • 스타 포토월 베스트

    스타 포토월 베스트

    제시카부터 설리까지! 이달 패션 행사장을 찾은 '핫' 셀러브리티만 모았다.

  • 윤계상 이하늬, 어른들의 연애

    윤계상 이하늬, 어른들의 연애

    닮고 싶은 워너비 커플! 우리가 오래 연애하는 방법 알고 싶니?

  • 요즘은 서브남주가 더 멋있어

    요즘은 서브남주가 더 멋있어

    요즘 드라마는 서브 남주가 매력적이어야 뜬다! 드라마 <사랑의 온도>의 김재욱, ..

Home LIFESTYLE

주말, 양조장 데이트 콜?

맥주 핑계?? 실은 너랑 드라이브 가고 싶어서...

ISSUE2016.05.25

더 핸드 앤드 몰트 브루잉 Co.
더 핸드 앤드 몰트 브류어링(The Hand and Malt Brewing Co.)은 비교적 서울과 가까운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수제맥주 공장이다. 2014년에 문을 연 이후로 맥주의 맛과 품질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김치 유산균을 이용해 베를리너 바이스 스타일의 저 알콜 맥주인 ‘K-바이스’를 개발하는 등 한국 수제 맥주를 만드는데 힘쓰고 있다. 양조장 기능에 충실한 이곳은 손님들을 위한 카페 공간은 없다. 그러나 누구나 와서 그들이 만드는 수제 맥주를 시음할 수 있는 ‘탭룸을 갖추고 있다. 또 여름 시즌을 겨냥한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7월에는 양조장 투어 및 시음, 저녁 식사가 포함된 ‘여름 맥주 캠프’가 열리고, 8월에는 홉 농장에서 직접 홉을 수확해볼 수 있는 ‘홉 수확 체험회’와 바비큐 파티가 열린다고 한다. 서울 근교 여행 테마로 제격일 듯.

추천 맥주: 올해 출시된 ‘K-바이스’. 새콤하고 청량한 사워 에일 맥주. 베를리너 바이스 스타일로 양조된 이 맥주의 핵심 재료는 김치 유산균. 김치 유산균의 영향으로 생성된 부드러운 신맛이 일품! 곧 론칭할 ‘더 핸드&애플’도 주목해볼 것. 100% 천연 연료를 사용한 애플 사이더다.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폭포로 361-1
문의: 031-593-6258
1. 배럴 에이즈드, 캐스크 에일, 웻 합 하비스트 에일을 도입하고 있다. 2. 맥주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3. 맥주를 시음할 수 있는 테이스팅 룸. 4. 맥주 배럴. 5. 슬로우 IPA
버드나무 브루어리
강릉에서 오래된 탁주 공장 터에 수제 맥주 공장이 들어섰다. ‘버드나무 브루어리’는 옛 양조장의 맥을 잇는다는 점만으로도 존재 의의가 크다. 이런 뜻에 부합하기 위해 맥주에서는 잘 쓰이지 않는 지역 식재료들을 연구해 한국 수제 맥주를 개발하고 있다. 양조장 작업 파트 이외에도 맥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누구나 찾아가 맥주 한 잔을 즐길 수 있다. 또 아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간헐적으로 자체적인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이 운영하는 SNS를 참조하자. 또 양조장 내부의 견학을 원한다면, 방문 전에 펍으로 미리 예약을 해두는 것이 좋다.

추천 맥주: ‘솔향 강릉’이라는 강릉의 슬로건을 표현한 맥주 ‘파인시티 세종’. 벨기에 효모와 솔잎 발효액을 사용했다. 또 국화 바이젠도 놓치지 말자. 국화 특유의 쌉쌀함과 스파이시함이 매력적인 맥주다.

영업시간: 오전 11시부터 새벽 1시까지
주소: 강원도 강릉시 홍제동 93-8
문의: tel:033-920-9380 https://www.facebook.com/Budnamu

1. ‘버드나무’라고 새긴 맥주 탭들. 2. 유리창으로 양조장 내부가 보인다. 3, 4 90년된 막걸리 공장을 개조한 내부의 모습. 5. 파인시티 세종.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
크래프트 브류어리는 2014년 충북 음성군에 오픈한 양조장이다. 그동안 자체 맥주 브랜드 ‘아크(ARK)’를 론칭하고 7종의 에일 맥주를 출시해왔다. 양조장의 기계들이 잠시 쉬는 매주 토요일, 이곳에는 특별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오후 1시에 진행되는 입문자용 ‘클래식 투어’와 3시에 시작되는 ‘마스터 투어’가 그것. 브류 하우스 투어와 탱크에서 갓 뽑아낸 신선한 맥주를 시음해볼 수 있는데, 특별히 마스터 투어에는 브류 마스터 마크 헤이먼이 동반한다. 시음 한 잔이 아쉽다면, BIP 티켓을 구입하자. BIP 탭 룸에서 두 시간 동안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또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는 자체적으로 라이브 공연, 사진전, 콘서트 등을 진행하기도 하니 그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여볼 것.

추천 맥주: ‘버터팻트리오 에일’은 커피 브랜드 앤트러사이트와 콜라보레이션한 맥주다. 국내산 보리를 포함한 10가지 몰트와 5개 산지의 커피빈을 블렌딩했다. 복합적인 진한 풍미가 특징으로 크리미한 헤드가 매력적이다.

영업시간: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주중) 토요일 프로그램 1시부터~
주소: 충청북도 음성군 원남면 원남산단로 97 20369-861
문의: 043-927-2600 www.koreacraftbrewery.com
1. 코리안 크래프트 브류어리 외관. 2. 맥주를 시음하는 ‘탭 룸’. 3. 2시간 동안 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BIP 티켓은 3만원부터다. 4. 심플한 탭 디자인. 5. 아크 비어.
  • Editor한지희
  • PhotoThe Hand and Malt Brewing co. Budnamu Brewery Korea Craft Brewery
  •   본 기사를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등에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기사를 재편집하여 올릴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